2012년 1월 1일 일요일

돼지해가 좋은 해인가?





많은 사람들이 돼지해(亥)가 좋다고 말을 한다.

돼지는 해(亥)로 수(水)에 해당하는 기운이다.
해라는 글자는 해자축(亥子丑)의 겨울에서 亥는 음력 10월로 겨울의 문턱에 해당하는 글자이다.
가을이 되면 씨앗이 땅에 떨어지고 서리가 오면서 땅이 지표를 밀어내고 녹고 하면서
씨앗을 땅속으로 끌어 내린다. 그래서 땅속에 저장된 큰 유실수의 씨앗을 내포하고 있다.
그래서 돼지해는 시핵(核)과 같은 것이다. 씨앗을 저장한 물과 같다.

돼지와 쥐는 다산의 동물이다. 많은 새끼를 낳아 번식하는 동물이다.
그래서 아마도 돼지해에 유독 많은 자식을 낳다가 해가 바뀌니 출산율이 급격히 떨어지기도 했다.
그런데 돼지가 좋다는 것은 어디에서 비롯되었을까..아마도 돼지꿈이 좋다는 설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역학으로 볼때 해수의 상징은
기름, 오물, 씨앗, 정자, 비위생적, 두리뭉실, 통통함, 급하게 먹음, 숏다리, 통뼈, 정화조, 이런 것들을
상징한다. 그리 맑고 좋은 것을 상징하는 것은 아니다. 맑은 물인 자(子水)에 해수가
올때 성병에 걸리거나 축(丑)이 올때 성병이 걸리는 이유도 모두 역학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올해같은 기축년은 유독 성병이 많이 발생하는 해가 되기도 한다. 그렇다고 아무나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사주에 구성이 되어야 한다.

해수는 탁수이다. 오물이다. 설거지를 하고 버린 물이라서 그곳을 보면 많은 밥알들이 흘러간다.
쌀을 씻다보면 쌀알도 물쌀에 흘러가 버려지기도 한다. 그래서 씨앗을 가지고 있는 물이다.
그러므로 큰 돈은 아니지만 작은 돈이 있는 것과 같은 것이다. 해수가 있다는 것은 일단 좋은 것은
틀림없다.

유일하게 진흙 목욕을 하는 것이 돼지이다. 멧돼지가 진흙 목욕을 좋아한다.
그래서 해수는 돼지가 목욕한 진흙탕물이다. 그래서 해수(亥水)라고 표현한다. 그래서 사주 일주에
해수를 깔고 있는 사람은 주변이 너저분하다. 청소를 잘 하지 않는다. 털털하다. 자신은 청소를 한다고
하지만 항상 지저분하게 널려있다. 어쩔수 없는 운명인가 보다.

해수는 돼지기름이라고도 표현하기도 한다.
정해(丁亥)년에 태안 앞바다에 기름유출도 해수와 관련이 있는 것이다. 정해라는 글자는 기름불이다.
정묘(丁卯)는 풀에 타는 불이라면 정해는 기름불이다. 돼지 기름은 강한 불이 곁에 있으면 기름불로 변한다.

그런데 해수가 2 개 이상이 되면 미인이 많다. 3개가 되면 더 격을 갖춘 것이다.
이럴 경우엔 기름이 많은 것으로 본다. 기름이 많은 것은 재산이나 마찬가지다.

지구에는 물이 크게 두종류가 있다, 기름과 물이다. 그것이 해수(亥水)와 자수(子水)이다.
물을 다시 두 종류도 나누면 바닷물과 강물이다. 이렇게 나누고 또 나누다 보면 많은 종류가 된다.

어째튼 해수는 그리 깨끗한 물은 아니다. 그러나 해수는 재산이며 돈이다. 그렇다고 많은 돈은 아니다.
내년에 파종을 할 종자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해수는 통통함이다. 아마도 옛날처럼 잘 먹지 못하는 시대에
통통한 복부인이 강조되었을지도 모를 일이다.

어째튼 돼지는 다산의 동물이고 , 돼지 해에는 어김없이 많은 출산을 기록한다.

그렇다면 12지지 동물중에 가장 좋은 글자는 어떤 글자일까.?

용과 호랑이다. 진토(辰土)와 인목(寅木)이다. 농법 사주학에서는 진토와 인목을 매우 중요한 글자로 본다.
농사를 지으려면 옥토가 있어야 하는데 바로 진토이다. 용의 상징은 만물을 낳은 원동력이다.
그래서 옥토는 봄에 만물을 길러내는 거름기이다. 인목은 봄날에 만물을 키워내는 씨앗이다.
고구마와 같다. 재산이다. 봄에 지표를 강하게 뚫고 올라오는 거목의 뿌리이다.
년과 월에 용호가 있다면 집안이 부유한 집안이다. 조상때부터 아버지대까지 부유한 집안이다.
이것은 곧 나의 초년과 중년운이 되기도 한다. 그러한 글자를 가지고 태어나야 좋은 것이다.

사주에 진토가 있는 사람을 보라, 충이 되지 않는한 부동산을 반드시 가지고 있다.
또한 구성이 잘 갖춰지면 부동산을 사기만 하면 땅값이 오른다. 사주팔자에 진토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천지차이가 된다. 그래서 병진년은 갑진년은 최고의 해가 되는 것이다.
이해에 자식을 낳는다면 당연 초년운이 좋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도 대운이 순행했을때의 일이다.
역행하여 바로 겨울대운으로 간다면 춥고 배고파진다. 아버지대는 잘 살았으나 망하기 태어나고
망하는 집안이 된다.
그래서 진토곁에 축토(동토)가 있으면 부동산이 얼어 버린 격이며 자수가 있다면 물이 되어 버린 격이므로
구성이 잘 갖춰져야 한다.

어째튼 용과 호랑이는 가장 좋은 해가 된다.. 용호가 달리 용호가 아니다. 그런데 어찌된 영문인지
용띠와 호랑이띠 말띠는 사주가 드세다고 거부가 되었다. 아마도 이런 글자를 가지면 영민하고 잘나가서
배아파서 그런 속설이 만들어진 모양이다.



출처:인체의 원리학 http://www.tdmc.co.kr 대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